장유농협 임직원들 장애인과 ‘행복한 The 동행’ 실천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자료
가치를 공감하는 우리
> 가치를 공감하는 우리 >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장유농협 임직원들 장애인과 ‘행복한 The 동행’ 실천

최고관리자 0 450

장유농협 임직원들 장애인과 ‘행복한 The 동행’ 실천 


0 


김해 장유농협(조합장 김병일)“꿈천·효천사업의 일환으로 모금한 기금을 장애인 편의시설을 위해 지원하며행복한 The 동행의 길을 함께 했다.

 

장유농협(조합장 김병일) 임직원들은 김해지역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자연스러운 사회참여 및 사회통합을 유도하기 위하여 장유소재 대청로 176번길에 위치한 김해시장애인근로사업장(대표 송대성이하 김해사업장’)에서 추진중인 “(가칭마음버스” 구입을 위한 후원금(일금 삼백만원)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후원금은 지역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장유농협 노사협의회와 상조회(회장 조용일)를 중심으로 매월 일정금액을 적립한 기금 중 3백만원을 장애인용 복지버스(마음버스)구입을 위해 지원하기로 해 그 의미가 크다.

 

21년 7월부터 운영중인 김해 유일의 김해시장애인근로사업장은 30여명의 근로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은 물론 직업재활 및 스포츠 여가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김해사업장의 11인승 승합차로 30여명이 넘는 장애인근로자들의 출퇴근 지원 및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 제공에 한계가 있었다.

 

김해사업장에서는 오는 11월 중 “(가칭마음버스를 운행할 예정으로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들의 이동권 및 편의증진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근로장애인의 직업재활프로그램 활성화 및 지역장애인의 스포츠 및 여가활동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100% 민간기금으로 버스구입을 해야 하는 상황에 장유농협과 같은 통큰 후원금은 올 연말 마음 버스운행을 실현할 수 있는 희망을 안겨주어 매우 감사한 일이라고 밝혔다.


20230615095946_v2bj8.JPG

▲김해시장애인근로사자업장을 둘러보며 설명을 듣고 있는 김병일 장유농협조합장(왼쪽 첫번째) 


김병일 조합장과 임직원 일동은 앞으로도 사회복지법인과 불우시설 등에 다양한 나눔 활동 행복한 The 동행을 통해 ESG경영의 실천은 물론 지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을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며 장애인과 소수자들이 차별받지 않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인터넷신문

김정선기자 (jsinmun@daum.net)


http://gimhaeinews.com/index.do?menu_id=00000265&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21830 

0 Comments
제목